민원은 서울주택도시공사의 업무와 관련된 질문, 건의, 불편신고 등의 민원을 처리해 드리는 곳으로, 여러분의 고견에 대해 검토하여 지속적으로 시정해 나가겠습니다.
민원신청 요구사항 및 부적합한 요구사항
민원신청 요구사항, 민원신청 부적합한 요구사항 항목으로 구성된 민원신청 요구사항 및 부적합한 요구사항
민원신청 요구사항 |
민원신청 부적합한 요구사항 |
- 서울주택도시공사의 행정업무에 관한 문의, 행정 전반에 관한 의견·요망·진정 및 건의
- 서울주택도시공사의 행정처분 및 사실행위로 인한 권리·이익의 침해
- 법령·규칙 등 제도상의 개선사항, 기타 정부시책 및 행정개선에 관한 의견·건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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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‘민원신청’에 접수된 청구건 중에서 다음 경우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한 경우
-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- 성명,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등의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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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신청 세부내용
민원신청 요구사항, 민원신청 부적합한 요구사항 항목으로 구성된 민원신청 세부내용
방법 |
상담내용 |
소요기간 |
전자민원 |
- 공사 홈페이지(http://www.i-sh.co.kr)를 통해 미흡사항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음
- 공사홈페이지 > 고객센터 > 고객참여 > 묻고 답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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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~10일 ※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|
서면민원 |
- 우편, 방문, FAX, 전화 등을 통해 미흡사항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음
- 서울주택도시공사 총무부에 접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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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~14일 ※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|
전자민원 접수 및 처리 절차 순서도
* ‘전자민원’을 이용하는 고객께서는 우선 ‘자주하는 질문 (FAQ)’의 사례 또는 각 ‘민원신청’의 유사사례를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.
*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관련된 예산낭비, 불공정 하도급 등과 관련된 사항은 ‘신고센터’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.
'신고채널 이용안내' 바로가기
- 자주하는 질문(FAQ)확인 * 유사한 민원 확인 후, 민원신청하기
- 본인인증절차 * 공공아이핀 또는 휴대전화 인증(로그인)
- 민원내용 작성 *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> 민원내용 작성
- 결제중 * 순서 : 대기 > 담당자지정 > 답변중 > 결제중 > 답변완료
- 답변완료 * 응답방법 체크박스 선택 시, 휴대전화 SMS로 발송
전자민원 신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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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묻고 답하기
- 공사의 상품, 서비스, 제도와 관련된 고객님의 질의하신 사항에
신속히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묻고 답하기 작성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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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/S 신청
- 입주민들의 각종 하자접수 및 하자 문의사항에 대해
신청하여 주십시오.
A/S 신청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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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고객제안
-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 주십시오.
고객 제안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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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면민원 접수양식
* 서면민원 접수를 원하시면 아래의 양식을 작성하여 총무부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서면민원 접수는 평일만 접수 가능합니다(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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