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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h서울주택도시공사

주거상담소 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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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제든지 주거복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, 편리하게 주거상담이 가능하며, 주거관련 의견을 나누고 주장할 수 있는, 유·무형을 공간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주거에 대한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.

설립 배경

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.
추진배경
주거복지정책의 새로운 단계 진입
수요자 중심 주거상담의 필요성 증대
목표
주거복지 종합상담서비스 제공
저층주거지 주택개량 상담 및 집수리 제공
주거지원 서비스 체계화
추진 방향
서울 시민 전체를 주거상담 서비스 대상에 포함
One-Call, One-Click 정보 제공
지역기반 지역밀착형 지역 주거상담 및 지원
다차원적인 상담 서비스 지원

위 내용으로 주거문제를 겪고 있는 서울시민에게 주거상담소 지원서비스를 지원 (주거상담소 지원서비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)

주거상담소 지원서비스
맞춤형 공공임대주택 상담 및 교육
주거상향 설계 서비스
주거관련 정책 및 제도 안내
공구대여(동대문주거상담소 제외)
주거비 지원(성동주거상담소 해당)
간편집수리(센터별 상이)
주거복지서비스 연계

서비스 절차

  1. 주거문제를
    겪고 있는
    서울시민

  2. 콜센터 상담
    (1600-3456)

    홈페이지 상담

    • 기본상담 욕구 파악
    • 동일고객 3~5회 추가상담
    • 단순상담 : 임대 주택정보 등 정보 제공
    • 심층상담 : 예약 후 센터 방문 또는 찾아가는 상담으로 서비스 제공
    • 자치구 등 외부 주거복지 서비스 기관 연계
    • 주거복지상담 외 사회 복지 서비스 수요 확인
    • 상담종료 후 사례 관리 및 센터별 정보 교류
    • 상담 유형별 응대매뉴얼 작성 및 공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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