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빈집 매입 사업 등록
서울시의 빈집 활용 도시재생 프로젝트 및 우리공사의 빈집 정비 및 활용 시행계획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서울시 소재 빈집을 매입합니다.
* 23년 5월 이후 접수건에 대해서는 23년 차후 위원회 상정(23년 하반기 시행 예정)후 매입 추진 - 매입신청자 질의 및 접수신청시 안내 예정
빈집 매입 접수 방법
◎ 빈집 판단 기준
○ 서울시 내 1년 이상 빈집인 단독 주택, 다가구 주택 등
※ 전기세, 수도세 사용 내역으로 빈집 판단
◎ 우선매입 대상
○ 빈집 실태조사 결과(서울시 및 자치구 빈집정비계획기준)에 따른 4등급 빈집
○ 우리공사 매입 빈집의 연접지(단, 옹벽, 석축, 급경사, 맹지의 경우 제외)
◎ 접수 제외 대상
○ 우리공사 기존 매입 빈집 연접지가 아닌 맹지 및 차량진입 불가 필지
◎ 접수 방법
다음의 접수 문서 작성 및 관련 자료와 함께 팩스 또는 이메일 접수 - FAX) 02-6940-8612, 접수 담당자 E-mail) goodmorning@i-sh.co.kr
빈집 접수 양식
빈집 소유자 접수신청서 빈집 공인중개사 접수신청서
빈집 연접지 접수 양식 (공사 소유 빈집과 맞닿아있는 필지의 경우)
빈집 연접지 소유자 접수신청서 빈집 연접지 공인중개사 접수신청서
빈집 매입 절차
◎ 빈집 매입 업무 프로세스
가. 빈집 매입 접수(매입 접수, 서류 검토) 및 위의 접수 제외 대상의 필지의 경우 접수 제외 통보 (유선 및 메일 안내) → 나. 현장 조사 → 다. 빈집 매입 및 활용자문위원회 개최(매입 심의 자문 등) → 라. 감정평가 의뢰 → 마. 매도자와 계약 협상 → 바. 계약 체결 → 사. 계약 대금 지급 및 소유권이전
◎ 빈집 매입 및 활용자문위원회를 통해 빈집의 활용성이 높은 경우 매입 결정하며 접수 후 매입 결정 여부 통보까지 약 3개월 이상 소요
◎ 문의
서울주택도시공사 빈집사업부 매입담당 : ☎ 02-6940-8626, FAX) 02-6940-86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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